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아블로4 시즌2에서 그리구아르를 어디서 만나고, 어떻게 잘 다루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그리구아르의 비밀, 함께 찾아볼까요?
그리구아르 소환 방법 및 위치
그리구아르를 만나려면 어디로 가야할까요? 악몽이나 고행 난이도에서 그를 찾을 수 있어요. 대부분은 고행 난이도에서 그를 만나는데, 그 이유는 고행 난이도에서만 두리엘을 부르는데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거든요.
1. 그리구아르 소환 위치
그리구아르를 만나려면 어디로 가야할까요? 바로 메마른 평원에 있는 ‘참회자의 전당’입니다. 이곳은 케드바드루 남쪽에 위치해 있어요. 어디에 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 구리구아르 소환 방법
던전 깊숙히 들어가 보면 ‘빛이 깃든 제단’이 있어요. 그곳에서 ‘살아있는 강철’ 5개(악몽 난이도라면 2개)를 사용하면 그리구아르를 만날 수 있답니다.
3. 그리구아르 처치 공략
그리구아르를 잡아야 하는데, 이제부터 그리구아르의 기본 정보, 공격 패턴, 그리고 몇 가지 도움이 될 만한 팁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4. 그리구아르 기본 스펙
고행 난이도에서 만날 그리구아르는 항상 75레벨로 세팅되어 있어요. 그리고 이 녀석은 전기 공격을 주로 사용하니까요.
그래서 전기 공격 때문에 장비에 저항 옵션을 맞추거나, 전기 저항 비약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는 거죠.
5. 그리구아르 공격 패턴
그리구아르는 전기 바닥, 전기 기둥 간의 전류 이동, 그리고 소환수로 공격하는 게 주요 공격 패턴이에요. 동렙에서 직접 플레이해보니, 소환수나 일반 공격은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전기 바닥이나 전기 기둥 사이를 이동하는 전류는 굉장히 위험했어요. 게임 시작하거나 중간에 바닥에 전기장판이 생기는데, 이를 피하지 못하면 상당한 대미지를 입게 되니까 주의가 필요하더라고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기둥들 사이에 자기장이 생기는데요, 이 자기장에 걸리게 되면 상당히 큰 피해를 입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기장이 생기는 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미리 다른 위치로 이동하여 안전하게 위치해야 하십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두 가지 패턴만 주의하신다면, 그리구아르를 이기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이 패턴들을 잘 파악하고 피한다면 그리구아르와의 전투는 훨씬 수월해질 것입니다.
알아두면 좋은 팁들
그리구아르를 잡는 데 필요한 팁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요즘 제 컨디션이 좀 떨어져서 좀 더 쉽게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었거든요. 그럼 이제 같이 알아볼까요?
전기 저항, 꼭 확인하세요!
전기 저항은 게임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에요. 아이템으로 조절하기 버거울 때에는 비약을 활용해서라도 꼭 맞춰보세요. 전기 피해 때문에 동렙 도전하다가 쓰러진 적이 있었거든요. 기억에 남는 건 처음으로 기둥 사이의 자기장에 도전했을 때였어요.
레벨 80, 그게 바로 목표!
레벨 80 이상이면 게임을 월등히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답니다. 동렙에서 유니크 아이템을 얻겠다고 고생할 필요 없어요. 오히려 몇 번 쓰러지면서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레벨에 집중하는 게 훨씬 더 도움이 될 거예요.
마치며
디아블로4 시즌2의 그리구아르를 잡는 법, 그리구아르의 소환 위치와 공략법, 그리고 각종 팁들을 살펴봤어요. 이런 정보들이 그리구아르를 상대하시는 여러분들에게 좀 더 수월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