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랜드 도적 캐릭터 어떻게 키워야 할지, 스킬트리와 스텟은 어떻게 찍는 게 좋을지에 대해 살펴보려고 해요. 아르테일에서는 1주년 이벤트 덕분에 여러 가지 변화가 있었죠. 그중에서도 DEX 제한이 없어져서 아이템을 자유롭게 착용할 수 있는 메이플 스칸다가 나오면서 기존에 알던 스텟 분배 방식이 많이 바뀌었어요.
하지만 메이플랜드에서는 아직 모든 스텟을 한 곳에만 넣는 ‘올럭트리’를 따르기엔 좀 이른 거 같아서, 그래도 기존의 스텟 분배 방식과 스킬트리에 대해 알아봐야 할 필요가 있어요.
그리고 메이플랜드에서 도적 캐릭터를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는 표창 가격 때문이에요. 아르테일과는 달리 메이플랜드에서는 표창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희귀한 표창들은 가격이 좀 높지만, 대부분의 표창들은 비교적 저렴하게 구할 수 있어요.
메이플랜드 도적 스텟 가이드
일단 도적 캐릭터는 LUX 스텟을 주로 올리고, 부수적으로 DEX를 찍는 것이 일반적이죠. 스텟 포인트는 아래와 같이 분배하면 좋아요.
부스텟 DEX는 40레벨까지는 캐릭터 레벨의 두 배로 유지하다가, 41레벨부터는 레벨업할 때마다 1씩 추가하면 됩니다. 즉, 40레벨에서 DEX를 80까지 찍고, 그 이후로는 레벨업할 때마다 1씩 더하면 되는 거죠. 주스텟인 LUX는 DEX를 찍은 후에 남은 포인트를 모두 넣으면 됩니다.
도적의 40레벨 장비를 입으려면 DEX가 최소 80이 필요하다 보니, 이렇게 스텟을 찍어야 장비 착용에 문제가 없어요. 그런데 아쉽게도 DEX는 스킬 데미지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아요. 그래도 장비를 입기 위해서는 DEX를 찍어야 하는 건 어쩔 수 없는 상황이죠.
그리고 한 유저분이 10레벨에서 도적으로 전직하면 DEX가 강제로 25가 되어서, 초반 20레벨까지 스킬 데미지가 낮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전직하기 전에 레벨업을 하다가 15레벨 이후에 도적으로 전직하는 것을 추천하시더라고요.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메이플랜드 도적 1차 스킬트리
도적 캐릭터는 크게 표창을 쓰는 타입과 단도를 쓰는 타입으로 나뉘는데, 각각에 대한 스킬트리는 이렇게 생각해볼 수 있어요.
표창 쓰는 도적이라면
- 럭키세븐 1
- 님블바디 3
- 킨아이즈 M
- 럭키세븐 M
- 님블바디 M
- 디스오더 3
- 다크사이트 10
단도 쓰는 도적은
- 더블스탭 10
- 님블바디 10
- 더블스탭 M
- 님블바디 M
- 디스오더 3
- 다크사이트 18
메이플랜드 도적 2차 스킬트리
어쌔신으로 게임을 진행한다면, ‘자벨린 마스터리 5’를 먼저 찍는 게 좋아요. 그 다음 ‘자벨린 부스터 6’, ‘크리티컬 스로우 M’, ‘헤이스트 M’, ‘인듀어 3’, ‘드레인 M’ 순서로 스킬을 찍어나갑니다. 그리고 남은 포인트는 필요한 스킬에 자유롭게 분배하시면 됩니다.
시프로 플레이한다면, 두 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서 스킬트리를 구성하면 좋아요. 첫 번째 방식은 ‘대거 마스터리 5’를 먼저 찍고, ‘대거 부스터 6’, ‘헤이스트 M’, ‘새비지블로우 M’, ‘대거 마스터리 M’, ‘대거 부스터 M’, ‘인듀어 M’ 순서로 스킬을 찍는 방식이에요. 그 후에 남은 포인트는 자유롭게 분배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방식은 ‘대거 마스터리 19’를 먼저 찍고, ‘대거 부스터 6’, ‘헤이스트 M’, ‘새비지블로우 M’, ‘대거부스터 M’, ‘대거 마스터리 M’, ‘인듀어 20’ 순서로 스킬을 찍는 방식입니다.
두 방식 중에서 빠르게 헤이스트와 새비지블로우를 마스터하고 싶다면 첫 번째 방식을, 스킬의 명중률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두 번째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메이플랜드 마법사 스킬트리 1~2차 스텟 찍는법 완벽정리(클레릭, 불독, 썬콜)
마치며
메이플랜드에서 도적 클래스를 키우고 계신다면 이 정보가 도움이 될 거예요. 스텟 배분 방식과 어쌔신, 시프의 2차 스킬트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게 여러분들의 메이플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더 궁금한 점이 있거나 수정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럼 즐겁게 메이플하시길 바랍니다~^^